네이버밴드 탈퇴 방법 / 서비스 탈퇴 방법

 

 

네이버밴드 이용하다보면 가입한 밴드가 많아서 정리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가입한 밴드 중 하나의 밴드를 탈퇴하고 싶은 경우가 있지요.

간단하니깐 잘 따라와보세요!

 

 

 

 

 

 

 

1. 밴드목록에서 탈퇴하고자 하는 밴드를 들어갑니다.

해당밴드 하단 오른쪽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을거에요.

설정 메뉴를 눌러주세요.

 

설정 메뉴는 스마트폰 환경에 따라서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5에서 캡쳐하였습니다.

 

 

 

 

 

 

 

 

 

내 설정 메뉴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보세요.

 

 

 

 

 

 

 

2. 밴드 탈퇴하기를 눌러주세요.

 

 

 

 

 

 

 

3. 밴드를 탈퇴하시겠어요?

물어보는 팝업레이어가 뜨는데 그곳에서

이 밴드 탈퇴하기를 과감히 눌러주세요.

 

 

 

 

 

 

4.  밴드 탈퇴 전에 꼭 확인하세요

한번 더 확인창이 뜨는데요.

이 밴드에서 탈퇴하겠습니다. 체크표시를 해주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즉 정리하면 하나의 밴드만 탈퇴하는 방법은 해당 밴드 들어가서 설정 메뉴에서 

밴드 탈퇴하기를 해주면 간단하게 해당 밴드를 탈퇴하게 됩니다.

 

 


 

하나의 밴드가 아닌 내가 가입한 모든 밴드와 페이지를 탈퇴하고 싶다면

밴드 계정 서비스 탈퇴를 하시면 됩니다.

즉 계정 삭제를 하는 것입니다.

 

 

 

1. 밴드 실행후 삼선 더보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밴드 메인에서 맨 오른쪽에 있는것입니다.

 

각각의 밴드에서 들어가서 하는게 아닌 밴드를 처음 실행하고 메인에서 더보기 메뉴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하단으로 스크롤을 해봅니다.

 

 

 

 

 

 

2. 서비스 탈퇴 버튼을 눌러주세요.

 

 

 

 

 

 

3. 계정 삭제 안내메시지가 보입니다.

밴드 계정을 삭제하겠습니다. 체크표시를 해주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가 밴드를 이용하는 계정이 삭제되므로 가입한 모든 밴드와 페이지가 탈퇴하게 됩니다.

 

내가 리더로 있는 밴드가 있을 경우에는 다른 아이디나 다른 사람에게 리더를 위임해주고

하는게 좋겠죠?

 

 

 


 

네이버밴드에는 밴드 말고 유사한 페이지가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밴드와 페이지를 잘 구분하지 못해서 페이지 탈퇴하는 방법을 많이 물어보곤 하는데요.



페이지 탈퇴하는 방법도 알아봅시다.

페이지는 가입개념이 아니고 구독개념이라서 엄밀히 말하면 탈퇴가 아니고 구독해지랍니다.



페이지에서 사용하는 용어로 설명드릴게요.

 

 

 

 

 

1. 내가 구독한 페이지로 들어가서 구독설정을 눌러주세요.

페이지 탈퇴라는 말을 사용하지만 용어는 구독해지이므로 메뉴도 구독설정입니다.

 

 

 

 

 

 

2. 구독 해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3. 페이지 구독을 해제하시겠어요? 물어보는 확인창이 뜨는데요.

구독해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페이지는 밴드 탈퇴와는 다르게 구독해제 개념이므로 용어가 다소 다르다는 점 이해바랍니다.

결과는 마찬가지로 구독해제 하면 해당 페이지는 내가 가입한 밴드 목록에 나오지 않습니다.

 

다음에는 밴드와 페이지의 차이점에 관해서 글을 써볼까 합니다.

 

 

#네이버밴드 #네이버밴드탈퇴 #밴드탈퇴 #밴드탈퇴방법 #페이지탈퇴 #페이지구독해제 #페이지구독해지 #밴드사용법

#네이버밴드사용법 #밴드서비스탈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